-
클래시 오브 클랜(COC) - 오토핫키 제작 2일 차 - 디자인 설계오토핫키 2022. 6. 8. 14:38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토핫키 제작 2일 차로 디자인 설계를 해보겠습니다.
먼저 예전에 제가 테라라는 온라인 게임을 하면서 만든 오토핫키의 디자인입니다. 참고로만 봐주세요.
간단하게 설명하면 요리를 제작하기 위해 현재 보유 중인 생산력으로 만들 수 있는 최댓값을 계산하여 재료의 개수를 나타냅니다. 위와 같이 입력해서 버튼을 클릭했을 때 입력한 값을 이용하여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프로그램을 만들 예정입니다.
다시 돌아와서 PPT로 간단히 제작할 프로그램의 디자인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프로그램을 만들어볼 예정입니다. 그리고 하얀색 박스는 텍스트 박스이며, 초록색 박스는 시간을 입력할 에디터 박스, 회색 박스는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버튼을 입니다. 그리고 각 구간인 1,2,3에 대한 설명은 아래에서 하겠습니다.
구간 1
1. No - 마을의 번호
2. 공격 1 - 첫 번째 군대의 훈련이 완료되는 시간
3. 공격 2 - 두 번째 군대의 훈련이 완료되는 시간
4. 훈련시간 - 군대가 훈련이 완료되기 위해 필요한 총 시간
6. 현재 남은 시간 - 첫 번째 군대의 훈련이 완료되기까지의 남은 시간
7. 계산 - 계산은 공격 1을 계산하는 이벤트와 공격 2를 계산하는 이벤트로 총 2개의 이벤트를 발생, (현재시간+현재 남은 시간)을 계산하여 공격 1에 나타내고, (현재시간+현재 남은 시간+훈련시간)을 계산하여 공격 2에 나타냄
구간 2
1. 파밍 - 각 마을의 파밍 한 횟수를 나타냄
2. 벽 - 각 마을의 장벽 업그레이드 개수를 나타냄
3. 버튼 - 해당하는 마을 숫자의 버튼을 클릭하면 각 마을에 해당하는 왼쪽 텍스트 박스에 숫자가 1씩 증가함
구간 3
1. 일, 시, 분 - 가장 먼저 완료되는 장인이나 연구소의 시간을 입력
2. 장인 완료 시간 - 계산된 시간을 리얼 타임과 다음 업그레이드 시 필요한 자원을 나타내어 자원 약탈 시 우선적으로 약탈해야 할 자원을 알 수 있음.
3. 자원 저장 - 현재 시간에서 입력한 시간을 추가하여 완료되는 날짜와 시간을 계산, 다음 업그레이드 시 필요한 자원으로 버튼을 클릭
이것으로 디자인 설계를 마무리하겠습니다.
내일은 오늘 설계한 디자인을 토대로 GUI를 만들어 보는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오토핫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래시오브클랜(COC) - 오토핫키 제작 6일 차 - 파밍, 벽 개수 추가 (0) 2022.06.12 클래시오브클랜(COC) - 오토핫키 제작 5일 차 - PC에 데이터 쓰기,읽기 (0) 2022.06.11 클래시오브클랜(COC) - 오토핫키 제작 4일 차 - 파밍 시간 계산 기능 (0) 2022.06.10 클래시오브클랜(COC) - 오토핫키 제작기 3일 차 - GUI 설계 (0) 2022.06.09 클래시 오브 클랜(COC) - 오토핫키 제작 1일 차 - 기능 정리 (0) 2022.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