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래시오브클랜(COC) - 오토핫키 제작 5일 차 - PC에 데이터 쓰기,읽기오토핫키 2022. 6. 11. 11:56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토핫키 제작 5일 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PC에 데이터를 쓰거나 읽어오는 기능을 추가하여 보겠습니다.
먼저 저번 포스팅에서 제작하였던 파밍 시간에 대한 데이터를 PC에 저장하고 그 데이터를 가져와 사용하는 방법을 사용하였습니다.
먼저 계산 버튼 클릭 시 훈련시간과 공격 시간을 PC에 저장하는 코드를 추가하였습니다. 총 추가된 부분은 버튼당 각각 2줄입니다. 추가된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 220611 추가 - start ; %atime1% %atime2% 데이터를 coc.ini 파일에 마을1탭에 Time 값으로 저장 IniWrite, %atime1% %atime2%, coc.ini, 마을1, Time ; %TrTime1% 데이터를 coc.ini 파일에 마을1탭에 Train 값으로 저장 IniWrite, %TrTime1%, coc.ini, 마을1, Train ;;;;;;;;;;;;;;;;; 220611 추가 - end
첫 번째 코드는 계산된 공격 1, 공격 2의 데이터는 coc.ini 파일에 마을 1이라는 탭에 Time 값으로 저장한다는 뜻입니다.
두 번째 코드는 군대 훈련 총시간을 coc.ini 파일에 마을 1이라는 탭에 Train 값으로 저장한다는 뜻입니다.
coc.ini라는 파일이 해당 오토핫키 스크립트의 폴더에 없을 경우 새로 만들어 저장합니다.
다음은 GUI 부분에 추가되어 데이터는 불러오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코드는 GUI, Show 코드 위에 추가하였습니다.
;;;;;;;;;;;;;;;;; 220611 추가 - start ; 파일에 저장되어있는 데이터를 불러와서 현황판에 전시 ; coc.ini. 파일의 마을1이라는 탭에 Time 라는 데이터를 읽어서 atime로 저장 IniRead, atime, coc.ini, 마을1, Time GuiControl,,AttackTime1, %atime% IniRead, atime, coc.ini, 마을2, Time GuiControl,,AttackTime2, %atime% IniRead, atime, coc.ini, 마을3, Time GuiControl,,AttackTime3, %atime% ; coc.ini. 파일의 마을1이라는 탭에 Train 라는 데이터를 atime로 저장 IniRead, atime, coc.ini, 마을1, Train GuiControl,,TrTime1, %atime% IniRead, atime, coc.ini, 마을2, Train GuiControl,,TrTime2, %atime% IniRead, atime, coc.ini, 마을3, Train GuiControl,,TrTime3, %atime% ;;;;;;;;;;;;;;;;; 220611 추가 - end
coc.ini 파일의 마을 1, 마을 2, 마을 3이라는 탭에 Time과 Train 값의 데이터를 atime으로 저장하고 가져온 데이터를 각각 필요한 부분에 넣어 줬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이 coc.ini파일이 없을 경우 error값을 아래와 같이 가져옵니다. 그럴 때는 한번 버튼을 눌러 coc.ini 파일을 생성시켜주면 해결됩니다.
계산 버튼을 눌러 coc.ini 파일을 생성된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렇게 작업을 해놓으면 스크립트를 종료하였다가 실행시켜도 공격 1, 공격 2, Train 값은 저장된 값을 불러와 전시됩니다.
이번 포스팅까지 작업한 내용을 첨부하였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것으로 데이터를 쓰고 읽는 방법을 추가해 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파밍 횟수와, 벽 업그레이드 개수를 저장하여 전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오토핫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래시오브클랜(COC) - 오토핫키 제작 7일 차 - 장인 완료 시간 계산 (0) 2022.06.14 클래시오브클랜(COC) - 오토핫키 제작 6일 차 - 파밍, 벽 개수 추가 (0) 2022.06.12 클래시오브클랜(COC) - 오토핫키 제작 4일 차 - 파밍 시간 계산 기능 (0) 2022.06.10 클래시오브클랜(COC) - 오토핫키 제작기 3일 차 - GUI 설계 (0) 2022.06.09 클래시 오브 클랜(COC) - 오토핫키 제작 2일 차 - 디자인 설계 (0) 2022.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