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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시 오브 클랜(COC) - 오토핫키 제작 1일 차 - 기능 정리오토핫키 2022. 6. 7. 14:30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PC로 클래시 오브 클랜을 즐길 때에 편하게 즐기기 위한 오토핫키 제작을 시작하겠습니다.
시작에 앞서 오토핫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토핫키 란....
간단하게 매크로를 만드는 소프트웨어이자 스크립트 언어입니다. 오픈 소스로 사용자가 반복 작업을 자동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여는 프로그램 언어처럼 사용도 가능하지만 비전공자도 조금 공부하면 쉽게 쓸 수 있습니다. 오토핫키는 프로그램 실행, 문서 열기, 키보드나 마우스 입력 등등 여러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핫키라는 기능을 통해 특정 키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하고 재할당할 수 있습니다. 이 핫키를 통해 특정 키를 눌렀을 때 어떤 작업을 하도록 만들 예정입니다.
PC로 클래시 오브 클랜을 할 때에 이 기능이 있으면 조금 더 편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능들을 정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기능은 특정 키나 버튼을 눌렀을 때 동작하는 기능입니다.
1. 마을 1, 마을 2, 마을 3 각각 자동으로 변경해주는 기능
2. 마을의 맵을 변경 해주는 기능
3. 마우스 좌클릭을 여러 번 해주는 기능
4. 군대 훈련 완료 시간을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기능
5. 일 별로 파밍 한 횟수 저장해주는 기능
6. 일 별로 벽 업그레이드 개수 저장해주는 기능
7. 전투 종료 후 군대 훈련 생산을 자동으로 해주는 기능
8. 장인과 연구소 업그레이드 완료 시간을 계산해주는 기능
9. 자원 약탈 시 우선적으로 약탈해야 하는 자원 표시
10. 군대 훈련 완료 시 윈도우 알람으로 알려주는 기능
현재 제가 생각하고 제작하고 싶은 기능은 위와 같습니다. 제작을 진행하면서 추가해야 할 기능이 있으면 그때그때 추가하여 제작을 진행하겠습니다. 이제 어떤 순서대로 제작을 진행할지 정하겠습니다.
제작 순서 입니다.
1. GUI(Graphical User Interface :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버튼이나 텍스트 따위의 그래픽으로 나타내는 것) 즉 프로그램 디자인 설계
2. 1번에서 설계한 GUI 제작하기
3. 기능 하나 씩 추가 구현
4. 구현한 기능 테스트
5. 완료
내일은 제작 순서 1번인 GUI 즉 프로그램 디자인 설계를 하는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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